오늘은 농지원부 발급 방법과
농지원부 혜택에 대해서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농지원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드리자면 농지의 소유나
이용실태 파악해 이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거나 관리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따라서 농지원부는 소유권을 증명하는
서류라기보다 농지 이용실태
즉, 경작현황을 확인하는 것이
주목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농지원부 혜택으로는 세제혜택과
농지보전부담금 면제, 농업용 면세유혜택,
국민연금혜택 등 각종 정부지원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농지원부는 농사를 짓고있는
경작지 규모가 1,000㎡이상이면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농지원부 신청은 직접 구청이나 읍사무소 등
관련기관을 찾아 신청하실 수도 있고
인터넷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농지원부 신청조건만 되신다면
다양한 농지원부 혜택을 위해
신청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농지원부 발급이나 신청 모두
인터넷으로 무료발급이 가능해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 발급시에는 수수료 1,000원 들어갑니다.
농지원부 발급하기 위해서는
민원24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야합니다.
인터넷 검색에 "민원24"를 검색하셔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민원24 홈페이지 상단메뉴에서
[민원안내]로 이동해서 [테마별민원]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테마별민원 페이지가 나오면
맨 끝에 있는 [농어업]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쪽에 농어업 관련 메뉴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농지원부 등본교부]를 눌러주세요
그럼 농지원부 등본교부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오른쪽에 파란색 [신청하기]버튼을 눌러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용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한데
비회원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에는 인적사항이나 주소, 용도 등
항목에 맞게 기입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농지원부 발급 방법과
농지원부 혜택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자격조건이 되시는분들이라면
다양한 혜택을 위해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