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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강자 입니다.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취업을 하고 직장에 다니면

자동적으로 가입되는게 있습니다.

바로 4대보험인데요 여기에 속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건강보험 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이러한 건강보험 자격 취득 사실이나

상실한 이력을 보여주는 문서로

직장재직 여부를 판단하는 서류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시면 위 사이트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스크롤바를 조금 내려보시면

위와 같이 자주찾는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여기서 [자격득실확인서]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로그인 페이지나오실겁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필요로 합니다.

개인 또는 사업장을 선택해서

본인의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로그인을 하셨다면 위와 같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페이지가 나옵니다.

본인이 지금껏 가입했던 이력이 쭉 나오실겁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프린트발급] 버튼을 눌러서

컴퓨터의 연결된 프린터로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프린터 출력이 안되실 경우

출력지원프린터 안내를 통해

본인 프린터를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원가능하지 않은 프린터로는

출력이 안되실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인터넷을 이용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한 과정을 정리해드렸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하니

위 내용을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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