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강자 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 계정 추가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를 처음 설치하게 되면
사용자 계정을 등록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후로 여러 계정을
더 추가해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혼자만 사용하는 PC라면 상관없지만
여러명이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각각 계정을 추가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계정 별로 파일이나 자료 등
데이터를 계정 별로 나눠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 계정 추가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드릴테니
여럿이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추가를 통해
계정 별로 관리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윈도우10 계정 추가를 위해서
시작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위와 같이 Windows 설정창이 나오시면
[계정] 메뉴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계정 관련 설정이 나오고
현재 로그인 된 계정 정보가 나옵니다.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추가는
좌측 메뉴에서 [가족 및 다른 사용자]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럼 새로운 계정을 추가할 수 있는
설정 메뉴가 나오실겁니다.
[다른 사용자] 부분에 있는
[이 PC에 다른 사용자 추가]를 눌러줍니다.
위와 같은 Microsoft 계정창이 나오면
[이 사람의 로그인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부분으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추가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추가 후에 이용하실 수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없이도
사용자를 추가해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사용자 이름을 설정하고
보안 암호를 입력해서 계정 추가없이도
사용자 계정을 추가해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계정 추가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한 대의 PC를 여럿이 사용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계정을 추가해서
나눠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