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최강자 입니다.
오늘은 4대보험 납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으실겁니다.
4대 보험은 국민연금, 고용보험, 건강보험,
산재보험을 말하며, 보통 월급에서
이 부분을 제외하고 수령하게 됩니다.
아깝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그 만큼 혜택들이 많은 사회보장 제도 입니다.
간혹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에서
증명서류 중 하나로 이 4대보험 납입 증명서를
필요로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4대보험 납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며,
인터넷 이용시 무료 입니다.
4대보험 납입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에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을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가 나옵니다.
증명서 발급의 경우 개인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인증 과정이 필요합니다.
사이트 메인에 보이는 [개인 인증]을 눌러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은
사이트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상단 메뉴에 [제증명 발급] 부분에서
[증명서 발급] - [납부확인서]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증명서 발급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건강보험이랑 연금보험 두가지 선택이 가능하고
각 항목별 발급용도 선택 및 발행신청년월 등
필요에 맞게 작성해서 [조회]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그 아래 조건에 맞게 조회 된 내역이 나옵니다.
[출력] 부분에 프린터 모양 아이콘을 눌러
PC와 연결 된 프린터기로 출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팩스전송도 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 사이트를 통한
4대보험 납입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드렸습니다.
필요하신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